top of page

최종상 선교사 (2021년 5월)

최선교사 어머님 소천 그동안도 건강하시며 평안하셨는지요? 저희는 지난해 11 월 8 일 일시 귀국했습니다. 하지만 악화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한국-영국 간의 비행기가 뜨지 않게 되어 6 주 귀국일정이 7 개월로 늘어났습니다. 그러는 중 최선교사 어머님 정선교 권사님께서 소천하셨습니다 (1/12 일, 94 세). 원래 일정대로 12 월 말에 영국으로 돌아갔었다면 다시 귀국하기 거의 불가능했을 것을 생각하면 주님께서 슬픔 중에도 큰 위로를 주셨습니다. 1988 년 아버님께서 돌아가셨을 때는 귀국하지 못했기에 맏이로서 동생들과 함께 어머님 장례를 모시게 되어 더욱 감사했습니다.

최선교사 3 주 입원 3 달 치료 또 감사한 것은 연장된 체류기간에 건강치료를 받게된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영국 일도 하고 국내에서는 설교와 모임으로 분주했던 저는 3 월 4 일 새벽 구급차로 서울 성모병원에 실려갔습니다. 지름 7 센티미터의 간농양, 폐혈증, 담석, 담도염, 십이지장궤양으로 심각한 상태여서 3 일간 중환자실에 있은 것을 포함하여 19 일간 입원하였습니다. 언제라도 터질 수 있는 농양을 붙잡아 주시고 최고의 의료시설이 있는 병원으로, 또 실력과 자상함을 가진 주치의에게로 인도해 주신 주님께 얼마나 감사한지요! 조금만 늦었으면, 또 영국에 있었으면 큰 변을 당했을 것 같습니다. 항생제를 포함하여 여러 약을 3 개월 동안 복용했습니다. 기력과 근력을 회복하려고 공기좋은 고향 강릉에서 쉬고 걸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엊그제 검진 결과 ‘치료 종료’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하기 위해 6월30일 한번 더 검사받고 7 월 9 일 영국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고쳐주신 정도를 넘어 새로운 삶을 연장시켜 주신 주님의 뜻을 헤아려 최선을 다하여 주님을 섬겨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일찍 다 알리지 못해 죄송 합니다만 들으시고 기도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경종을 주는 영국 소식 최근 영국에서 있은 두가지 소식을 전해 드리며, 영국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난 4 월 23 일 영국 런던 근교 억스브리지 길거리에서 설교하던 존 셔우드 목사(71)가 현장에서 연행, 구금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연합하여 가정을 이루는 것이라고 설교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듣고 있던 경찰들은 그가 동성애 혐오 발언으로 동성애자들에게 고통을 주었다며 수갑을 채워 연행했습니다. 그는 ‘어떤 모욕적 발언을 하지 않았고, 성경의 가르침을 전한 것 뿐이고, 영국법에도 어긋나지 않는다’고 항변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전에도 설교하던 전도자들이 복음을 전하다 체포되는 일이 가끔 있었지만, 요즘 다수의 신앙인들이 소수의 동성애자들의 권익에 역차별을 당하고 표현과 신앙의 자유가 제한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습니다. 버나드 랜달 목사(48)는 2020 년 12월영국노팅엄에있는트렌트 탈리지라는 기독교 사립고등 학교 교목직에서 해임되었습니다. 그가 2019 년 학교 채플시간에 설교한 것과 또 한 학생이 ‘기독교 학교에서 동성애, 양성애, 트랜 젠더 (LGBT) 주장을 다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 말이 됩니까?’라는 질문을 받고, ‘LGBT 의 아이디어와 이념을 꼭 받아들여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고 답변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국교인 성공회 목사지만 결국 잠재적으로 폭력적인 종교극단주의자로 몰려 해임을 당하고 만 것입니다. 이것이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킨 영국의 현실입니다. 우리나라와 한국교회에 주는 경고가 큽니다. 42 년 중 가장 오래 국내에 머물면서 이념으로 분열된 우리나라와 감소하는 한국교회의 상황을 보며 걱정하며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암노스 사역과 소식 직원들은 16 개월째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저희가 한국에서 영국 업무를 보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교회개척학교가 잘 진행되지 못하지만 한 졸업생은 작년 12 월에, 다른 졸업생은 금년 9 월 19 일에 개척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저희는 졸업생의 개척과 목회지원에 집중합니다. 어라이즈 전도활동도 예년같이 활발하게 진행되지 못하여 아쉽 습니다. 대신 작년 9 월부터 매달 줌(Zoom) 을 통해 전도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월 29 일토요일 (한국 22:00, 영국 14:00, 미국동부 09:00), 전도할 때 어려운 질문을 답하고 논쟁에 대처하는 방법을 강의 하는데 https://us02web.zoom.us/j/5014447862 로 (강사: Dr. Gareth Sherwood) 참여하시길

초대드립니다.

여러분의 동역에 깊이 감사드리며, 축복합니다. 사랑합니다! 최종상, 윤명희 선교사 드림





68 view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