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8년 10월 기도 편지


오래만에 소식을 드리게 되어 송구한 마음으로 문안을 드립니다. 저희는 주님의 은혜로 건강하게 사역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신 제 4 회 어라이즈 전도캠페인(2018. 6/25-7/5)이 은혜중에 잘 마쳤습니다. 새생명비전교회 여름단기 선교팀 (김민석목사 인도)을 포함, 총 129명이 참가하여 3박 4일의 집중 전도 훈련을 받고 11개 영국교회로 흩어져 7일동안 열정적으로 전도지원을 했습니다. 본부팀 8 명도 매일 팀들을 방문하며 함께 전도를 했습니다.


이번에 영혼추수도 제법 있었지만 더 의미가 있었던 것은 영적으로 척박한 영국 사람들의 심령에 수많은 복음의 씨를 뿌린 것입니다. 인스턴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사업, 기도 응답, 전도에 즉각적 열매를 기대하는 경향이 많습니다만 주님은 기다리라고 하십니다. ‘내게서 나간 말은 헛되이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참가자를 보내는 교회들 이나 전도대를 초청하는 영국 교회들 이 대부분 매년 함께 동역하고 있어 감사합니다.


내년 2019년도 어라이즈는 6/24 — 7/4 까지 진행 합니다.

4 명의 학생들이 암노스교회개척학교 의 일년 과정을 잘 마치고 9 월 14 일 졸업했습니다. 주께서 맡겨주신 아주 헌신적인 사역자들이어서 기대가 됩니다. 소수였지만 한 영혼을 소중히 여기신 예수님을 본받아 20 여명의 교수진과 저희가 최선을 다하려 했습니다. 이들과 기존 졸업 생들에게 전도와 사역의 문이 열리 도록 기도해 주세요.


금년에는 알맞는 입학신청자가 부족하여 학교를 한해 휴교하기로 했습니다. 대신 영국교회를 순회하며 ‘전도와 개척 세미나’등 새로운 사역을 시 작하려고 합니다. 휴교 결정 이전에 졸업생들을 보다 실질적으로 돕고 학생모집에 전념할 영국 직원을 이미 채용했고, 10월부터 근무하기 시작했습니다. 알빈 데이비스는 옥스포드 위클리프 홀 과 더럼대학교에서 신학학사와 석사를 했고, 삶 속에서 성실히 전도하는 귀한 일꾼입니다.



개척학교는 한해 휴교하지만 어라이즈 전도활동, 인터씨드 월례기도회, 인스파이어 부흥집회, 영국기독교유적지탐방프로그램은 다 진행 할 것입니다. 여러 사역 가운데서도 저는 시간을 내어 학문적 책을 쓰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회복해야 할사명, 전도> (성서유니온, 2017) 에 이어, 사도행전의 역사성 있음을 논증한 "The Historical Paul in Acts"를 마쳤고, 2019년 2 월에 영국 파터노스터에서 출판됩니다. 요즘은 4 월까지 파터노스터에 넘겨야 할 사도바울에 대한 학문적 책을 영어로 쓰고 있습니다.




지금 영국에선...

지금 영국의 최고 화두는 유럽연합탈퇴(BREXIT)에 대한 것입니 다. 3월 말로 다가온 탈퇴 때문에 유럽연합과 ‘이혼’ 조율하는데 정신이 몰려 있습니다. EU 탈퇴후 경제가 어떤 영향을 받을지 불안해 하고 대처하는 의견도 첨예하게 나뉘고 있습니다.


많은 유럽인들이 영국을 떠납니다. 재투표하여 탈퇴하지 말자는 의견도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자신의 성 정체성 검사를 해달라는 십대소녀들의 수가 2009년부 터 2018년 사이에 4000% 증가했습니다 (Telegraph 2018. 9.16). 의 정체성은 생물학적인 것인데 태어난 과 상관없이 자신의 을 선택할 수 있게 법으로 보호합니다. 동성결혼은 보편화 되었고, 반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오히려 불이익을 당합니다. 기독 가치관에서 점점 멀어지는 사회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슬람은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교회는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영국 신학교들과 선교단체들이 지원자 미달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70 년 이상 된 유수한 신학교가 런던 근교에 분교를 세우고자 2년간 준비했지만 5명이 모집되지 않아 개교를 못했습니다.


그래도 감사한 것은 2020 년 한 해 동안 전국적으로 전도에 주력 하자는 Advance 2020 가 성공회, 복음주의연맹, 전국적 기관의 지도자 120 여명이 지난 10월1일 대주교 공관에서 모여 발대식을 가진 것입니다. 저도 참석했는데 영국 재복음화를 위해서는 말과 삶으로 전도에 주력해야 됨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기 도 제 목]


1. 알빈 데이비스가 잘 정착하고 좋은 학생을 많이 모집하도록

2. 여러 영국교회들이 ‘일일 전도와 개척 세미나’ 를 수용하도록

3. Advance 2020 가 잘 준비되고 여러 교회들과 성도들이 실질적으로 전도하여 교회개척과 성장이 이뤄지도록

4. 내년 2019 어라이즈를 통해 영국에 복음의 씨를 많이 뿌리도록

5. 바울 연구와 저술에 지혜, 통찰력, 건강, 지구력을 주시도록

6. 영국이 유럽연합 탈퇴로 인한 혼돈속에서 하나님을 찾고, 영국에 기독가치가 회복되도록



변함없이 기도와 지원으로 동역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최종상, 윤명희 선교사 드림


2018 영국 어라이즈 전도대회 참가자들 (맨앞줄, 왼쪽에서 두번째: 새생명비전교회 김민석 목사)

47 views

Recent Posts

See All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