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IVE

ONLINE GIVING

전자 헌금기부(온라인 헌금)의 3가지 장점

미국의 다양한 기업과 비영리단체 그리고 교육기관에 Online Payment System을 제공하는 기독교기업, Vanco Payment Solutions 는 2015년 8월에 기독교 교인 1,00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후 Vanco는 설문조사의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자세히 작성하여 발표했습니다. 이 설문조사를 통하여 알 수 있었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국 기독교교인들의 대부분은 전자 헌금기부(온라인 헌금)를 선호합니다.

  • 교인들이 실제로 원하는 헌금 기부 방식과 교회가 현재 제공하는 기부 방식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 교회에서 활발하게 사역하는 교인일수록 전자 헌금기부(온라인 헌금)를 더욱 선호합니다.

그렇다면 전자 헌금기부(온라인 헌금)가 제공하는 장점은 무엇일까요?

01/

편리성

우리 모두는 바쁩니다. 기독교인도 예외는 아닙니다. 넘쳐나는 일과 계획, 약속과 모임 속에서 꼼꼼히 일정을 정리하지 않으면 금방 잊어버리게 됩니다. 특히, 교회를 오면서 수표나 현금, 헌금봉투를 못챙기는 경우는 너무나 많습니다. 또한 현대 사회에서는 현금(Cash)을 사용할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바쁜 중에 헌금을 위해서 은행에서 Cash를 인출하는 것은 번거로운 과정이 되었습니다. 전자 헌금기부(온라인 헌금)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02/

신뢰성

직접 헌금을 하는 것이 아니라 타회사를 통하여 기부하는 것이 과연 신뢰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의문을 던질 수 있습니다. 교회는 믿음만한 회사를 통하여 투명하게 전자 헌금기부 방식을 제공하며 이미 수많은 교회와 비영리단체를 통하여 검증된 회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도하는 중에 또는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굳이 주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헌금을 할 수 있습니다.

03/

투명성

온라인 헌금기부를 사용하게 되면 모든 헌금내역은 실시간으로 정리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기부하는 모든 헌금은 세부적으로 구분되어서 정확하게 기록에 남게 됩니다. 또한 별도의 요구나 과정없이 현재 헌금내역 및 기록을 언제든지 신속하고 투명하게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헌금시 이메일 주소가 없으신 분들은 교회사무실 이메일 주소(office@nlvc.org)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ive, and it shall be given unto you; good measure, pressed down, and shaken together, and running over, shall men give into your bosom. For with the same measure that ye mete withal it shall be measured to you again.

Luke 6:3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