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8년 12월 기도편지

샬롬! 대만의 오세원 안승교 선교사가 주님 안에서 여러분들께 문안드립니다.

지금이 11월말이니 고국의 계절은 겨울로 접어들어 날씨가 제법 쌀쌀 하겠군요.

이곳은 지난 10 월부터 우기에 접어들어 일주일에 거의 4-5 일씩 비가 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여러분들의 중보에 힘입어 주님의 은혜 가운데 거하고 있습니다. 기도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부족한 저희를 위해 늘 기도와 사랑으로 후원해 주시는 교회와 성도님들께 지난 9 월부터 11 월달까지의 보고를 드립니다. 이 기도 편지를 참고하시고 저희를 위해 계속 중보해 주시면 계속 힘내서 사역하겠습니다.


9월-11월 사역 보고


1. 단기선교포럼: 9월3일부터4일까지타이페이에서열린제3차21세기단기선교 포럼에 참석해서

제가 맡았던 현장 선교사 발제 부분을 잘 마쳤습니다. 기도해 주신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단기 선교 포럼에서 대만을 방문하는 한국 교회들을 위한 ‘대만단기선교 매뉴얼’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따라서 포럼에 참석했던 선교사들을 중심으로 ‘대만단기선교 핸드북’을 작성할 프로젝트 팀(TF)을 발족 시겼습니다. 저를 포함한 여섯분의 선교사들이 지난 포럼 이후에 정기적으로 모여서 (한국 교회를 위한)‘대만 단기선교 핸드북’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2. 순회 설교 사역: 9월부터 11월까지 이란(宜蘭)교회, 따따오(大道), 신청궈두사명(新城國度使命) 교회,띵네이(碇內), 광푸탕(光復堂), 쭝싱(中興)교회, 쓰쟈오팅(四腳亭)교회,

타이베이 삼일(台北三一)교회, 짱화(彰化)교회 등에서 설교를 통해 현지 교회 들 을 섬겼습니다. 동후(東湖)교회, 이 외에도 국립지룽병원(衛生福利部基隆醫院)의 기도실에서 말씀을 증거했습니다. 말씀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3. 주말 수련회: 1박 2일(11/16-11/17) 동안 진행된 띵네이 교회의 주말 수련회가 오늘 오후 은혜 가운데 끝났습니다. 71명의 성도들이 참석해서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4. 반주자 훈련: 안승교 선교사의 반주자 훈련 사역과 띵네이 교회와 타이페이 믿음소망사랑 교회 의 반주 사역은 계속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계획 및 기도 제목(12월-2019년 2월)


1. 대만을 위한 기도: 지방선거및국민투표를실시하는대만을위해서기도해 주십시요. 이번 국민 투표에는 지난해 이미 아시아에서 제일 먼저 동성 결혼을 합법화 시키고 내년에 시행을 앞두고 있는 상황을 되돌리기 위한 국민 투표가 지방선거와 함께 실시 됩니다. 이번에 많은 대만의 기독교인들이 앞장서서 거리에서 국민투표의 취지를 선전하고 국민투표 참여 요령 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국민 투표를 통해 동성 결혼 합법화 법안이 꼭 무력화되길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방선거 및 국민투표 이후의 정국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단기 선교 사역: 내년 1월 7일(월)부터 13일(일)까지 대전광염교회(전두선 목사님)의 선교팀이 이란(宜蘭) 교회와 쓰쟈오팅(四腳亭願來)교회에서 단기 선교 사역을 진행합니다. 노방 전도, 야시장 전도, 병원 전도 외에도 현지 초등학교 (南平小學)방문 사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역 일정 계획과 순조로운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내년 여름 단기 선교팀 사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대만 단기선교 핸드북 작성: 다섯분의 선교사들과 함께 내년1월말의완성을 목표로 ‘대만단기선교 핸드북’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내년 2월 15일에 21세기 단기선교여행 위원회의 한철호 선교사님을 모시고 포럼을 개최할 계획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대만단기선교 핸드북이 내년 1월 말까지 완성되고 순조롭게 포럼이 열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설교 및 강의 사역: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젠탄(劍潭)교회, 따안탕(大安堂), 따따오(大道), 띵네이(碇內), 광푸탕(光復堂), 신메이탕(新美堂), 동후(東湖)교회 에서 말씀을 통해 현지 교회를 섬깁니다. 이 외에도 제자훈련 신학교(門徒訓練神學院)에서 선교 특강을 진행합니다. 아무쪼록 말씀을 증거할 때마다 은혜를 부어 주시길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짜오형제님의 건강: 매주 함께 전도 하던 동역자, 짜오 형제님이 지난 10월 중국(고향)을 다녀온 후로 감기와 폐렴 증상 등으로 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짜오 형제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그리고 회복후 저희와 함께 전도 사역에 계속 동참해 나갈 수 있기 위해 중보 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린충의(林忠義) 목사님 파송 준비: 내년 3월 파송을 목표로 준비를 진행하고 있던 린충의(林忠義) 목사님이 선교 단체에 가입 절차를 위해 내년 3월 파송 계획을 연기했습니다. 이 문제를 놓고 린목사님과 (선교 단체 파송을 원하지 않고 직접 파송을 원했던)띵네이 교회와 관계에서 약간의 갈등이 있었고 저도 덩달아 띵네이 교회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린목사님은 현재 두 개의 선교 단체와 접촉하며 연말까지 어떤 선교 단체에 가입할 것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린목사님이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그리고 제가 띵네이교회와 린목사님 사이에서 계속 소통을 도우며 적절한 조언을 해드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 영향으로 그동안 매월 두번씩 잘 진행되어오던 띵네이 교회의 선교기도회는 안타깝게도 이번 달부터 휴식에 들어갔습니다. 선교기도회의 회복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반주자 훈련: 안승교 선교사의 반주자 훈련 사역과 띵네이 교회와 타이페이 믿음소망사랑 교회의 반주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7. 띵네이교회 사역자 수련회: 현지에서 섬기고 있는 띵네이 교회의 사역자들이 내년 계획을 위해 1박 2일 간의 수련회를 가집니다. 은혜로운 수련회 및 내년 사역 계획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 인 기 도 제 목]

1. 한국방문계획: 내년1월 23일부터 2월13일까지 고국을 방문해서 귀국 사역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방문 기간 동안 저는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일주일 동안 그동안 미루어 왔던 훈련을 받을 계획입니다. 훈련 일정과 교회 방문 일정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저희가 지룽의 우기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절기마다 감기에 걸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저희 가정과 사역을 후원해 주실 협력 교회와 기도의 동역자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한국에서 생활하는 두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에 복학한 두아들이 학업에 잘 적응하고 가는 곳마다 으뜸이와 기쁨이를 도울 좋은 친구와 멘토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제 두번째 맞이하는 지룽시의 우기가 돌아왔습니다.

이곳은 매년 10 월 부터 이듬해 5 월까지 거의 매일 흐리고 비가 오는 날씨입니다.

저희가 지룽시의 싸늘하고 습한 날씨에도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이 식지 않고 선한 싸움을 잘 싸워나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사랑하는 기도의 동역자 여러분들도 교회와 가정과

그리고 일터에서 늘 승리하시고 우리 주님의 풍성한 은혜와 축복을 날마다 경험하시길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주님 안에서 사랑합니다!


2018년 11월 17일 지룽시(Keelung City)에서 오세원, 안승교 선교사 올림

62 view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