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8년 9월달 선교편지

샬롬! 이제 조금씩 한여름의 무더운 날씨가 물러가고 있습니다. 한국의 여름이 유난히도 더웠다고 하는데 여러분들은 더운 여름을 어떻게 보내셨는지요? 원래는 세 달에 한번씩 기도 편지를 보내 드렸지만 이번에는 나눠야 할 보고와 기도 제목이 조금 많아서 편지를 한달 정도 앞당겨 보내드립니다. 아무쪼록 이 편지를 참고하시고 저희를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7월-8월 사역 보고


1. 주말 수련회: 7월 6일(금)부터 8일(일)까지 진행된 띵네이 교회의 주말 수련회가 은혜 가운데 마쳤습니다. 70여명의 성도들이 참석해서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제가 맡았던 두 개의 강의와 제 아내가 맡았던 예배팀 반주도 은혜 가운데 마쳤습니다. 기도해 주신 여러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설교 사역: 신메이탕(新美堂), 따따오(大道), 띵네이(碇內), 광푸탕(光復堂) 이란(宜蘭)교회에서 설교를 통해 현지 교회를 섬겼습니다. 부족한 종을 사용하시는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3. CGN 위성 TV(中文台) 큐티: 지난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방송된 CGN 위성 TV(中文台)의 생명의 삶 QT 강사로 섬겼습니다. 사실 제가 여전히 부족하고 또 (예전에 사역하던) 중국의 상황이 좋지 않아서 고민했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이 사역을 섬기느라 중국 동역자들의 안전에 지장을 줄까 봐 걱정했습니다. 그래서 타이완 현지 목사님을 추천 했었는데 그 과정이 순탄치 않아서 결국 그 임무가 제게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며칠을 다시 기도한 끝에 하나님께서 제게 맡겨 주신 임무라 생각되어 이에 순종했습니다.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4. 단기 선교:

(1) LA 새생명비전교회(NLVC): 7월 10일부터 18일까지 새생명비전교회(강준민 목사)의 청년부 선교팀이 띵네이(碇內) 교회와 동역해서 영어 여름 성경 학교를 섬겼습니다. 띵네이 지역의 40여명의 어린이들이 노아 방주 이야기를 통해 복음을 소개 받고 여러 프로그램들을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고해주신 새생명비전교회의 청년부 선교팀원들에 감사를 드리고 기도로 섬겨 주신 모든 성도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분당우리교회: 7월 23일부터 28일까지 분당우리교회(이찬수 목사)의 단기

선교팀이 뉴타이페이시의 허우강 주은혜교회(後港主恩教會)에서 여름성경학교 사역을 섬겼습니다.

현지 교회의 동역자들과 선교 대원들이 한 팀을 이뤄서 어린 영혼들을 섬기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왔습니다. 그리고 반나절 이상의 비전 트립을 포기하면서 진행했던 지룽의 창겅 병원(Chang Gung Hospital) 전도 사역을 통해 주님은 저희들에게 생각지 못했던 큰 은혜와 감동을 선사해 주셨습니다. 또한 저희 부부도 분당우리교회 선교팀의 섬김을 통해 많은 위로와 격려를 받았습니다. 아름다운 섬김의 본을 보여주신 분당우리교회의 선교팀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5. 띵네이(碇內)교회 단기 선교팀:

(1) 화롄(花蓮) 단기 선교: 지난 8월 14일부터 19일 까지 화롄시의 화련성결교회에서 어린이 사역을 섬기고 돌아왔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건강하게 사역을 잘 마치고 돌아오게 해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2) 태국 북부 단기 선교: 8월 24일 부터 30일까지 띵네이 교회의 선교 대원을 인솔해서 태국 북부(치앙마이, 치앙라이) 지역으로 단기 선교 사역을 다녀왔습니다. 치앙라이 매찬(Mae Chan)지역의 소수 민족 교회에서 어린이 사역과 전도 집회로 섬겼습니다. 그리고 내년 상반기에 치앙마이로

파송을 준비 하고 있는 린충의(林忠義) 목사님을 위해 현지 교회 및 언어 학교 등을 답사하고

돌아왔습니다.



계획 및 기도 제목(9월-11월)


(1) 단기 선교 포럼: 9월 3일 부터 4일까지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제3차 21세기 단기 선교 포럼에 참석해서 현장 선교사 발제를 합니다. 현장 선교사 발제를 통해 그 동안의 단기 선교 경험을 나누고 한국 교회의 단기 선교를 더욱 효과적으로 섬길수 있는 방안을 나눌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순회 설교 사역: 9월부터 11월까지 이란(宜蘭)교회, 신청궈두(新城國度)교회, 따따오(大道), 띵네이(碇內), 광푸탕(光復堂), 동후(東湖)교회, 쭝싱(中興)교회, 스쟈오팅(四腳亭)교회, 짱화(彰化)교회 등을 순회하며 설교를 통해 현지 교회를 섬깁니다. 아무쪼록 제가 타이완의 교회들과 좋은 관계를 마련하고 선교 동원 사역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기초를 쌓아갈 수 있기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선교기도회와 린충의(林忠義) 목사님 파송 준비: 지난 3월 부터 매월 두번씩 진행하고 있는 띵네이 교회의 선교기도회가 계속 잘 진행되어 나가길 위해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띵네이 교회는 내년 3월 중에 린충의(林忠義) 목사님을 태국으로 파송할 예정입니다. 린 목사님의 파송 준비 과정을 제가 잘 코칭하고 도와드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반주자 훈련: 안승교 선교사의 반주자 훈련 사역과 띵네이 교회와 타이페이 믿음소망사랑 교회의 반주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5) 기타: 보내드린 기도 제목 외에도 9월 중순의 현지 교단 총회 참가 및 11월의 제자 훈련 신학교(門徒訓練神學院)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선교 특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 도 제 목]

1. 지난 겨울 파송교회의 조현삼 담임목사님께서 말씀해 주신대로 저희가 주님과 더불어 아름다운 삶을 사는 선교사가 되길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더운 여름에 지쳤던 육체가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아울러 저희 가정과 사역을 후원해 주실 협력 교회와 기도의 동역자들이 좀더 많아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한국에서 생활하는 두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으뜸이와 기쁨이가 이번 학기에 복학을 합니다. 으뜸이와 기쁨이가 복학후 학업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저희를 위해 사랑으로 중보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든 동역자들의 교회와 가정 그리고 일터에 우리 주님의 은혜와 축복이 항상 함께 하시길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2018년 8월 31일


지룽시(Keelung City)에서 오세원, 안승교 선교사 올림

35 view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