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9년 5월 감사와 기도편지

2019년 5월 15일 (1분의 차이, 하나님의 인도하심)

두 달 전 일이다. 미국 교회의 초청으로 2주 정도 출장을 가야 했다. 휴스톤은 그 동안 병원을 후원해 왔던 크로스라는 미국인이 더 이상의 지원을 끊으면서 마지막으로 지인들을 모아 나의 필요를 들려 주게 하는 배려 차원의 모임이었다. 나의 비행기 티켓은 뉴욕을 거쳐 휴스톤에 토요일 오후 4시 21분 도착하는 티켓이었다. 미국을 가기 위해 집을 나섰다.


그러나 상황이 안 좋았다. 몇 일전 인도가 이곳 나라에 포탄을 터트리고 이곳 나라는 인도 비행기 두 대를 떨어트렸다. 공항은 아예 문이 닫아 있었다. 군인들이 포진하고 있었다. 항공사를 찾아 가 보았지만 방법이 없었다. 내일 공항이 열 수도 있다는 말이 유일한 희망이었다.


다음 날 공항에 갔다. 내 스케줄은 이미 취소 되었고 다음 비행기는 5일 뒤에나 자리가 있었다. 그러면 휴스톤은 자동으로 못 가게 된다. 공항에는 그 동안 못나간 사람들이 일시에 들이 닥치는 바람에 인산 인해를 이루었다. 5시간 티켓 데스크에서 서서 방법을 찾아 보았다. 메니저가 나의 사정을 듣고 내 여권을 가지고 갔다. 그리고 한참 만에 와서 자리가 없다고 한다. 마음속에 조바심과 함께 하나님께 기도했다. 조금도 상황이 호전되지 않았다. 희망이 없어 보이는 듯 했다.


5일 뒤 뉴저지 집회만이라도 참석 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았다. 그런데 기적이 일어났다. 두 메니저가 옥신 각신 하며 된다 했다 안 된다 했다 하다가 마지막에 난 결론이 두바이까지 표가 있으니 가고 두바이에서 미국 가는 것은 내보고 알아서 하라는 것이었다. 바로 그것 이었다. 나는 그렇게 하겠다고 했다. 나는 감사하게 두바이에 와서 미국 티켓을 구했을 뿐 아니라 뉴욕을 거치지 않고 30불만 더 내고서 휴스톤으로 바로 가는 티켓을 구할 수 있었다. 그리고 티켓을 보는데 토요일 4시 20분 적혀 있는 게 아닌가?


원래 처음 샀던 티켓과 1분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셔서 얻게 된 티켓은 하루 반이나 뒤 늦게 출발했는데도 기가 막히게 1분 더 빠르게 도착하게 되어 있었다. 1분의 시간차가 아니었다면 하나님의 섭리를 제대로 못 느낄 뻔 하였다. 1분 차이를 보면서 하나님께서 간섭하고 계심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휴스톤 집회는 내 생애에서 소중한 것이었고 크로스라는 미국인은 헌금으로 1억을 병원을 위해 쾌척하셨다.


그리고 끝이 아니라 우리 병원의 재정적 어려움을 덜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을 강구해 보자고 하시었다. 휴스톤에 가지 못 했으면 결코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여러 여건상 휴스톤 가기가 불가능했었다. 그런데 기적은 일어 났다. 그리고 그 과정은 1분 이라는 시간을 통해 하나님께서 일하시고 인도해주시고 있음을 더욱 극적으로 보여 주었다.







[5월달 집중 기도제목]

병원


1. 병원이 하나님의 목적대로 운영되게 하소서


2. 병원 운영에 경제적으로 문제가 없게 하소서


1) 병원 후원 비영리단체 계좌 재개설과 관리를 인도해 주소서


3. 병원이 환자를 살리는 실력 있는 병원이 되게 하소서


1) 진단 검사실의 혈액 가스(동맥혈, 정맥혈, capillary blood) 검사가 가능하게 해 주십시오.


2) 신생아 중환자실 태양광 에너지 판넬이 계절에 관계 없이, 오랜 기간 잘 유지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시오. : 신생아중환자실, 진단검사실에서 환자 생존 필수 장비(인큐베이터, 인공호흡기, 모니터, 선풍기, 황달치료기 등)의 24시간 가동을 위해


4. 병원에서 일하는 모든 크리스천 직원들이 정직하게 일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대사로 살게 하소서


5. 가난하고 연약한 환자들을 친절하고 공손하게 대하게 하소서


6. 계속 아이들에게 무료로 그리고 일반 환자에게 저렴하게 운영되는 병원 되게 하소서


7. 병원을 통해 궁극적으로 복음이 전해지게 하소서


8. 병원이 인정받고 모든 주민에게서 사랑 받는 병원이 되게 하소서


1) 민선생님의 P국 의사면허를 매년 갱신 (10월쯤) 해야 하는데 순적하게 주십시오.


9. 대적이 생기지 아니하고 공격당할 일(사건사고를 포함)이 발생하지 않게 하소서


10. 의료 인력 가운데 자원 봉사자 그룹이 많이 와서 봉사하게 하소서


11. 다음 세대를 위한 호스텔 출신 의료인이 준비되어지게 하소서 (의사, 간호사, 약사, 병리사 등)


12. 병원 전담 의료 선교사가 많이 지원하여 오게 하시고 정기적인 의료 봉사팀이 해마다 오게 하소서.


외과, 소아과, 여성 산부인과, 정형외과 선생님과 약사 선생님을 오게 해 주십시오.


13. 병원을 후원하는 각 개인, 기업 및 교회에 기쁨과 확신을 주시고 끝까지 후원을 하게 하소서


14. 병원을 후원하는 이사회가 발전되어 뒷감당을 잘하게 하소서(상임이사, 재정이사, 의료총무, 일반 회원, 기도 회원) 학생과 학사들이 부르심에 인도함 받아 기도후원모임에 지속적으로 나오고 간절히 기도하며 행하게 하소서.


15. Dr. 민 선생님께 성령 충만함을 주시고 영적으로 깨어 있고 선한 지도력으로 서게 하소서.


[러브 @@@@ 트러스트-기도제목]


1. 러브 @@@@ 트러스트가 가지는 학교, 호스텔, 병원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잘 조화되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잘 받아 복음을 전하고 제자를 양육하는 아름다운 기관이 되게 하소서.


2. 호스텔 안 110명의 아이들이 영적으로 성숙한 새벽이슬 같은 청년들이 되어 복음을 위해 살게 하소서


1) 호스텔 안에 상고와 오빠인 아쇼크가 맹과왈 종족의 믿음의 선진이 되기를, 병원에서 살아난 보조가 있는데 그의 아들이 호스텔에 입학 되게 하소서


2) ㅂㅇ과 묵*시-자신들 종족의 믿음의 선진이 되기를


3. 호스텔을 맡은 발*(호스텔책임자), 람*드, 오*효 선생님을 인도해 주세요.(*미, 써*양이 대학교육을 잘 받고 하나님 일꾼되게 하여 주소서, 쌈*의 학업재개와 신앙 성장을 위해)


4. 매년 4회에 걸친 수련회가 더 잘 준비되고 말씀과 기도의 풍성한 잔치가 되고 이를 통해 변화되고 믿음이 자라나는 일이 있게 하소서


5. 2주에 한 번 2박 3일 수련회(마을 선생님 사*엘과 나*과 아*렠, 중간에 비호스텔 출신 크리스천 사역자 마을선생님 세 분)를 통해 믿음의 성장이 있게 하시고 책임지는 사*르 목*님을 지켜 주소서.


6. 마을에 파송되어 50명을 가르치고 있는 사*엘이 변질 없이 끝까지 믿음의 사역자로 남게 하소서. 사*엘의 부인에게 믿음을 주시고 사*엘 가정이 복음화되게 하소서.


7. 사*엘, 나*과 같은 일꾼들을 양육하여 또 다른 마을에 파송하여 복음을 듣는 지역이 많아지게 하소서.


8. 비자 및 행정 일들이 막히지 않고 형통하며 주변 지역 및 정부와 잘 조화 되게 하소서


9. 학교와 호스텔 재정이 어렵지 않게 하시고 해마다 남자아이 10명, 여자아이 5명씩 입학이 가능하게 하소서


10. 여자 호스텔을 책임 지는 오*효 ㅅ 교사님께  건강함을 허락해주시고 특히 어지럼증이 해결 되게 하소서


[지역을 위한 기도: 사막]

1. 사막에 복음이 전해지게 하셔서 백만 사람들이 복음을 듣게 하소서


2. 마을 마을마다 흰옷 입은 백성들이 나아와 하나님과 예수님을 찬양하는 그날이 오게 하소서


3. 비가 비오는 철에 많이 오게 하시고 기근과 굶주림, 그리고 폭염 더위에서 지켜 주소서.


[지역을 위한 기도2: P국]

1. 2억에 가까운 사람들이 복음을 들을 기회를 주소서


2. 테러와 폭력이 사라지고 평화와 안정이 있게 하소서


3. 소수 교회를 지켜 주시고 제자로 사는 크리스천이 되게 하소서


4. 일을 하는 모든 사역자들의 건강과 그들의 자녀를 지켜 주소서

107 view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